[네이버 시리즈: 인생작을 만나다] 편

컬린이의 광고분석

[네이버 시리즈: 인생작을 만나다] <김은희 작가의 충격 고백!?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S34김수현 0 133 06.26 10:15

[네이버 시리즈: 인생작을 만나다] <김은희 작가의 충격 고백!?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편 

-       광고주네이버웹툰

-       대행사: HS 애드

-       공개일: 2021. 02. 09

 

네이버 웹소설은 어떻게 홍보할 수 있을까?

 

네이버 시리즈 인생작을 만나다’ 캠페인 광고를 담당하는 네이버 웹툰의 마케팅팀은

웹소설은 텍스트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시각적인 부분은 독자들의 상상력으로 채워집니다독자들의 상상 속에서 콘텐츠가 무한하게 뻗어나가는 것이죠” 라고 말합니다.

 

일반적인 인터넷 소설팬픽과 똑같이 웹소설을 바라보는 선입견을 없애는 광고. <네이버 시리즈인생작을 만나다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이전수애가 등장했던 캠페인과 달리, 3차 캠페인에서 네이버 시리즈의 주인공은 연예인이 아닌 작가와 감독, ‘김은희와 장항준입니다.

 

이전화려한 배우진과 의상 및 오브제로 판타지 소설이라는 장르를 대중화 했다면이번 캠페인에서는 웹소설을 보는 사람초점 맞췄다고 합니다.

 

영화와 드라마의 대가들을 전면에 내세우며저렇게 탄탄한 스토리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많은 스토리를 소비하는 사람들도 웹소설을 보는구나!라는 생각을 시청자들이 무의식적으로 가지게 만든다는 점이 정말 이 광고에서 가장 놀라운 점입니다.

 

또한예능에서도 보기 힘든 장항준 감독과 김은희 작가 사이의 티키타카는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이 광고를 스킵 하지않고 볼 수 있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모델의 선택이 효과적으로 광고의 메세지를 잘 전달하고 있는 광고

<네이버 시리즈인생작을 만나다>였습니다.


S34 김수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