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광고 두 편

컬린이의 광고분석

시몬스 광고 두 편

광고/마케팅 소개 

브랜드 : 스몬스 침대 (디지털 집행)

모델 : 션 오프리/팀 슈마허

특징 : 

광고1)

 션 오프리라는 탑 모델을 기용하였으며 감각적인 배경음악을 선정하여 광고를 제작


광고2)

 침대 광고지만 침대가 등장하지 않는 것이 큰 특징. 150 주년을 맞이하여 제작된 브랜드 이미지 광고

 공공장소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쩍벌남 등의 비매너 행동을 유쾌하게 짚으며 시몬스의 매너 강조

 

두 광고 모두 글로벌 탑 모델을 기용함.

트렌디한 이미지 생성을 위함.

  

상황분석

1) 시몬스 침대 댄스 크루 '에메트 사운드'와 선보인 스트릿댄스 영상 100만뷰 돌파

해운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배경으로 한 에메트 사운드 스트릿 댄스 영상 화제

공개 2주도 안 돼 누적 조회 수 100만 돌파하며 인기몰이

시몬스 침대와 유명 댄서 `루하테니조`가 속한 댄스 크루 `에메트 사운드`의 힙(Hip)한 만남

영상 속 해운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해운대 핫플레이스로 연일 인기

오픈과 동시에 평균 50팀 이상 대기하고, 해시태그 포스팅은 한 달 만에 5천 건 돌파 


2) 팝업 스토어로 로컬의 가치와 매력 전하는 `해운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해운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지난달 초 오픈한 식료품점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다. 로컬의 가치와 매력을 전하는 시몬스 침대의 2021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로컬이 새로운 일상이자 생활 반경이 된 상황에서 지역 문화를 활성화시키고 지역의 일상을 향유하며 단절된 지역과 지역 그리고 사람과 사람을 잇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5월 말,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3)시몬스 침대, 2021 F/W 신제품 프레임 2종 출시


4)시몬스 침대, 침대업계 최초 해시태그(#) 14만 회 기록시몬스 침대, 침대업계 최초 해시태그(#) 14만 회 기록


타겟분석

타겟 : 2040 신규기존 고객

타겟 특성

1) 브랜드 이미지 중요시

2) 높은 SNS 이용률

3) 비싸더라도 소비할 가치가 있으면 구매하는 가치소비를 하는 경향

 

인사이트

첫번째 광고의 특징) 탑 모델인 션 오프리의 비하인드를 담은 영상 제작

광고에서 그치지 않고 광고 모델의 비하인드 인터뷰를 통해 이슈 생성.

또한 명품 브랜드에서 영상을 제작할 때 모든 과정을 집행하는데 시몬스 또한 이러한 과정을 통해 명품과 같은 느낌 생성.


두번째 광고의 특징) 브랜드 이미지 광고에 집중


침대를 등장시키지 않고 시몬스의 브랜드 이미지에 집중한 광고.

킹스맨의명대사 'Manners Maketh Man'을 인용하여 'MANNERS MAKETH COMFORT'라는 카피를 사용함.

이를 통해 시몬스를 '매너' 있는 브랜드 이미지로 각인시키고자함.

하지만 매너와 침대의 괴리가 느껴져 소비자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이르키지 못했음.

 

컨셉도출

-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시몬스 이미지 광고

 

기대효과

1) 감각적인 광고를 통해 스몬스 침대만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음

2) 유명 모델을 기용하여 화제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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